The Single Best Strategy To Use For 부천 역사

이로 인해 몇몇 인천 시내버스 노선들이 비상 수송대책으로 부천역, 소사역까지 운행하는 진풍경을 보였다.

이 위키백과에서 언어 링크는 문서 제목 건너편의 문서 최상단에 있습니다. 최상단으로 이동합니다.

소사역이 설치됨에 따라 인근 마을의 주민들이 이주해서 여객을 상대로 한 접객업소와 음식점 등이 생겨났으며, 성주산 서쪽 기슭으로는 가로촌(街路村) 형태의 취락이 발달하였다.

옛날 큰 장마가 져서 이 일대에 물이 범람하자 몇몇 사람이 뗏목을 만들어 높은 곳을 향하여 필사적으로 노를 저었다.

할미산의 고대 어원은 '마고산'이라 불리웠고 '마고산'의 고는 '할미 고(姑)로 한자의 음을 따온 지명인데 전설상의 어원으로는 '영동할멈'으로 '바람이 잦다'라는 표현이며 어원학설에서는 '노고'라고도 하는데 '찬바람이 많은 지역의 산'을 '할미산' 또는 '노고산'이라고 한다.

그러나 새로운 해석을 해보면 '범박골'의 '박'은 '밝고 넓다'라는 순수 고대언어로 '범'은 마을과 고을의 의미를 갖고 있다.

원님은 밤마다 귀신과 바둑을 두느라고 몸이 수척해지자 아전들에게 귀신 쫓는 방도를 물어 복숭아를 준비해두었다. 다시 찾아온 하정승에게 복숭아를 권하니 “주책없이 내가 매일 왔다.”며 “잘 있으라.”하고 떠난 뒤 다시 나타나지 않았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부천시민의 역사를 담은 이번 ‘부천시사’는 부천시민의 자긍심을 북돋고, 부천을 세계인에게 매력적인 도시로 각인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이에 따라 인천 연안에서 한강으로 직접 연결되는 물길을 내 조운선을 운행하려는 시도가 있었다. 이는 자연 하천을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인공으로 수로를 내어 물길을 바꾸려는 것이었다.

이처럼 펄벅여사는 자신보다도 다문화 아이들을 위해 노력했고, 따뜻한 마음으로 보듬어 주셨습니다.

이에 많은 국민들은 존경하는 기업인으로 선정하기도 했을 정도로, 살아생전 많은 업적을 남기셨습니다.

강원특별자치도

그의 한 예로 부천휴게텔 인천과 부천지역 외에도 많이 쓰여 지고 있는 지명 중 '독쟁이 고개'가 있다. 많은 향토사계에서 '독쟁이'란 뜻을 지금의 현대문자로서 풀이한 '독 굽는 마을'로 잘못 해석되어져 오고 있지만 독쟁이는 '독'이 아닌 '큰 덕(德)'자로 '덕재'가 원음이며 조선시대에 들어오면서 발음이 강음 사투리화 되어 독이 됐다. 

이 굴포천에는 지금 부천시 오정구 오정동과 인천광역시 계산동 사이에 한다리[大橋]라고 하는 다리가 있었는데, 지금은 없어지고 그 자리에 중앙교(中央橋)가 세워져 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